수출컨소시엄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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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출컨소시엄사업이란 중소기업 관련업종간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사전시장조사, 현지 파견 및 사후관리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촉진 및 해외진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
사업개요

사업개요
  • 중소기업 관련업종간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사전시장조사, 현지 파견 및 사후관리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촉진 및 해외진출 지원
사업 기간
  • 2016. 3월 ~ 2017. 2월 (1년)
지원 예산
  • 20억원
모집 규모
  • 360개사 내외 (컨소시엄당 30개사 내외)
지원 내용
  • 컨소시엄당 최대 2.5억원 이내(정부 보조금 기준)
    • 1) 시장진출 전략, 시험․인증 및 매뉴얼제작 등 사전준비 컨설팅
    • 2) 공동브랜드 제작, 온라인마케팅 및 전시회․상담회 등 현지 마케팅
    • 3) 사후관리 등 연간 소요비용의 70%이내 지원(업체분담금 비율 30%)
분야 지원내용
1단계(사전준비) 시장진출 전략조사 해외진출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장진출 세부전략 수립지원
현지화 컨설팅 인증ㆍ시험 컨설팅, 디자인ㆍ매뉴얼제작 등 현지화 컨설팅 지원
2단계(현지마케팅) 공동브랜드 제작․등록 참여기업의 공동브랜드를 제작․현지등록하여 해외시장 진출
온라인마케팅 해외직접구매사이트 개설․운영 지원 및 해외온라인입점 지원
전시회, 상담회 중소기업의 해외 전시회, 현지 바이어매칭 상담회 등 지원
해외유통망연계 해외현지 대형유통망 매장 테스트 입점 및 벤더 연계지원
3단계(사후관리) 외국바이어 초청 상담회 현지 바이어매칭 상담회 결과, 진성바이어를 국내에 초청하여 컨소시엄 참여기업들과 상담회 진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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